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처지는 신일선풍기 수리기

카테고리없음

by 동탄컴퓨터수리점 2022. 2. 24. 12:02

본문

반응형

3~4년 정도 매장에서 먼지 털 때 사용하던 선풍기인데요. 이제 피곤한지 고개가 자꾸 처지네요. 손님 컴퓨터를 의자 위에 올려놓고 컴프레셔로 먼지 터는 거라서 선풍기가 고개를 들고 있어야 뒤에서 바람을 제대로 불어줘서 제가 먼지를 안 마시는데, 자꾸 바닥으로 내려가니깐 불편하더라고요. 

고개가 쳐지는 신일선풍기고개가 쳐지는 신일선풍기
고개가 쳐지는 신일선풍기

그래도 나름 신일 선풍기(메이커)라고 구입했는데, 모터는 아직 생생한데 고개가 처져서 청소 용도로는 못 쓰겠네요. 일상생활할 때, (책상, 바닥에 누웠을 때)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을 거 같아서 집으로 가져가고 집에 있던 중국산 선풍기를 가져왔습니다. 한 번 뜯어서 고쳐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분해가 쉽지 않을 거 같아서 뜯어보진 않았습니다. 임시방편으로는 선풍기 머리와 목 사이 공간에 물체를 끼워서 처지지 않도록 고정하거나 뒤통수를 끈으로 묶어서 선풍기 기둥이나 바닥에 묶어서 고정시켜놓는 방법도 가능하겠네요.

 

 

혹시나 싶어서 유튜브에서 처진 선풍기 수리 방법을 찾아봤는데요. 아래와 같이 쉽게 분해가 가능하고 수리도 가능하네요. 좋은 정보 공유해주신 유튜버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영상을 첨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1i0GA80LgY 

 

 

 

처진 선풍기 수리하는 방법

 

(1) 선풍기 목 뒤에 나사 2개를 해체합니다. 

(1) 선풍기 목 뒤에 나사 2개를 해체합니다.
(1) 선풍기 목 뒤에 나사 2개를 해체합니다.

 

 

(2) 선풍기 머리와 본체가 분리됩니다. 

안쪽에 전선이 있어서 잡아당기면 안 됩니다. 선풍기를 눕혀놓습니다.

(2) 선풍기 머리와 본체가 분리됩니다.
(2) 선풍기 머리와 본체가 분리됩니다.

 

 

(3) 10mm 짜리 볼트를 잡아줄 수 있는 공구가 필요한데요. (저도 저게 왜 있는진 모르겠지만 매장에 있습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너트 풀려고 샀던 거 같습니다.) 이런 공구가 없으면, 롱 로즈나 플라이어(펜치)로 잡아줘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10mm 짜리 볼트를 잡아줄 수 있는 공구가 필요한데요.
(3) 10mm 짜리 볼트를 잡아줄 수 있는 공구가 필요한데요.

 

 

(4) 반대쪽은 십자드라이버로 조일 수 있는데, 십자드라이버로 나사를 조이면서 너트가 동시에 회전하지 않도록 잡아주면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풀어진 너트-볼트를 조여놓으니깐, 선풍기 머리가 바닥으로 처지지 않고 짱짱하게 서있네요.

(4) 볼트를 조여줍니다.
(4) 볼트를 조여줍니다.

 

 

 

선풍기 목이 제대로 섰습니다. 처음 구입한 거처럼 빡빡하게 움직이네요. 집 선풍기를 도로 집에 가져다 놔야겠습니다. 고장 났다고 생각했던 선풍기당근에 올려놨는데 나눔 취소하고 조금 더 고장 날 때까지 사용해봐야겠네요. 

선풍기 목 수리 후 동작 테스트 중

 

 

 

 

[ 관련글 ] 폐가전 제품 무상 수거 신청 하기

 

 

소형 청소기, 전기 난로는 폐기비용 (화성시)

아래 게시글은 2021년 12월에 작성됐습니다. 세월이 지나면, 폐기비용도 오를 수 있으니, 정확한 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화성시 대형폐기물 온라인 발부(인쇄) 홈페이지 https://waste.hscity.go.kr/Wa

dongtancom-google.tistory.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도로변 1층 상가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