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스크린 (INACCESSIBLE_BOOT_DEVICE)

동탄노트북수리

by 동탄컴퓨터수리점 2022. 9. 2. 11:27

본문

반응형

블루스크린 (INACCESSIBLE_BOOT_DEVICE)

처음에는 부팅 안됐었는데, 또 어떤 때는 잘되다가 위와 같이 블루스크린이 뜨는 노트북이 입고가 됐습니다. 윈도우 재설치는 해봤는데, 몇 시간 동안 안 뜨다가 이제 다하고 집에 가야지했는데, 또 블루스크린이 뜨네요. 어차피 포맷(윈도우 재설치)한 노트북이니깐 2022년 08월 30일 발생한 알약 오진 문제는 아니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SSD(저장장치)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삼아서 제 SSD를 교체 장착해서, 윈도우 재설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장착된 SSD의 사용 시간은 12080시간을 사용했네요. 2019년 제조된 SSD인데 하루 8시간 사용해도 4년 이상 사용했네요. 노트북은 오랫 동안 켜놓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장시간 켜놓은 노트북인 거 같습니다.

하루~이틀 동안 지나가다가 노트북 켰다가 껐다가 해보고 있는데, 제 SSD는 이상 증상은 없네요. SSD 불량으로 추정됩니다. SSD 교체 작업을 진행하면 될 거 같네요. 불량으로 추정되는 SSD를 다른 데스크탑 컴퓨터에 연결해서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제일 확실하고 좋은데, 다른 컴퓨터에서는 증상이 안나오니 조금 혼란한 상태이기는 합니다. 노트북 SATA 포트, SATA 관리 칩셋 불량일 수도 있고요. SSD 사용 시간도 많고 다른 SSD로 교체하면 불량 증상이 안 나오니깐 SSD의 문제에 가깝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도로변 1층 상가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