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탄에 있는 컴퓨터 수리점입니다. (동탄센트럴파크인근)

컴퓨터수리

by 동탄컴퓨터수리점 2020. 2. 8. 15:10

본문

반응형

2010년 부터 동탄 센트럴파크 옆에 있는 동탄컴퓨터입니다. 

 

네이버 지도

컴퓨터수리

map.naver.com

https://goo.gl/maps/ovA3ShPH3oa1KWB19

 

동탄컴퓨터

★★★★★ · 컴퓨터 수리업체 · 반송동 동탄반송길 13

www.google.com

 

하드디스크 용량을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는 고객님 노트북입니다. SSD를 권장드렸지만, 동영상 재생용으로 간단히 사용하실 노트북이라서 빠른 동작보다는 저장 용량이 많이 필요한 노트북이여서 하드디스크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기존의 하드디스크는 도시바 500기가 제품이고 교체될 하드디스크는 웨스턴디지털 1TB(1000기가) 제품입니다. 

 

 

 

 

노트북의 발열이 있었던 것인지 아랫쪽에 스펀지를 대서 공간을 마련해 두셨네요.

쿨링팬을 같이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툼한 스펀지로 책상과 노트북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두셨습니다. 노트북 수리용 책상에 깔려있는 매트는 수리할 때, 스크래치 나지 말라고 깔아둔 것이고요. 실제 노트북을 사용하실 때는 이렇게 보온되는 천 위에서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책상이나 유리 등과 같이 통풍이 잘 되는 책상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가 막히지 않도록 잘 관리하면 더욱 좋습니다. 

 

 

 

하드디스크 업그레이드 위해서 노트북을 분해했습니다. 메모리 슬롯은 2개가 있고 CPU쿨러가 눈에 띄네요. 

배터리 상태는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오른쪽이 부플러 오른 상태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구형 노트북이라서 얼마나 사용할지 모르기 때문에 권장하기는 어렵겠네요. 

 

 

 

 

 

 

기존에 장착된 도시바 500기가 하드디스크를 제거했습니다. 

 

 

 

 

교체할 웨스턴디지털사의 1테라바이트의 내장하드디스크 신품입니다. 2020년 1월 출시된 제품입니다. 

 

 

 

 

 

AS 보증 스티커를 노트북 하드디스크에 부착하고 노트북에 고정시켰습니다. 

 

 

 

 

노트북을 분해하기 풀어야하는 나사는 한 곳에 잘 모아뒀습니다. (위치대로 배열 해놓으면 다시 조립하기 좋습니다.)

여기까지 뜯을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CPU 쿨러 청소도 같이 진행해드렸습니다. 
CPU 쿨러 고정 나사 모음 

 

 

 

CPU 방열판 밑에 있는 서멀구리스 인데요. 위의 부분이 CPU 부분이고 아래부분은 미사용된 부분이네요. 추가 그래픽카드는 없고 CPU 내장 인텔 그래픽만 있는 모델인 거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내장 그래픽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굳어버린 서멀구리스를 깨끗하게 닦고 털어내고 

 

 

 

CPU 방열판의 쌓인 먼지도 컴프레샤로 불어냈습니다. 

 

 

 

새로운 서멀구리스를 재도포해주고 

 

 

 

다시 재조립해줬습니다. 

 

 

 

교체한 하드디스크 1테라는 메인보드에서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UD560-GD50K

UD560-GD50K 시모스 모드에서 하드디스크 인식을 확인 중입니다.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고 윈도우10 1909 최신 버전 설치해서 출고했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도로변 1층 상가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